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추억의 씰온라인, 모바일 MMORPG로 출시! 성적표는?

[ 등록일시 : 2017-05-08 18:06:11 ]

추억의 PC온라인게임 씰온라인이 아시아 5개 지역에서 라인 플랫폼을 달고, '라인 씰모바일(LINE Seal Mobile)이라는 이름으로, 퍼니글루를 통해 iOS와 안드로이드로 출시됐다.

 

씰 모바일은 '배꼽 빠지는 정통 개그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씰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으로, 쉴 새 없이 터지는 개그 드립, 감성을 자극하는 오리지널 씰 스토리, 낚시와 잠자기 등 온라인의 소소한 재미 구현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지난 28일 대만, 인도네시아, 마카오, 홍콩 등 5개 지역에 출시된 지 10여 일이 지난 시점에서 어떤 반응을 얻고 있는지 조사했다.

 

현재 랭킹은 대만에서 29, 태국 188, 인도네시아 163, 홍콩 396위 등으로 하향 추세지만, 수익은 각각 21, 35, 35, 71위로 태국과 홍콩에서 아직도 상승 중이다. 소프트론칭 게임치고는 나쁘지 않은 성적이다.

 

구글스토어의 평점은 3.1점으로, 서비스가 순탄하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고, 설치 수는 10만에서 50만을 기록 중이다.

 

 

  

 

지난 28일 올라온 현지 유저의 영상에 따르면, 씰모바일은 메인 화면은 온라인게임과 같은 마을 형태를 갖추고 퀘스트를 진행하며 필드를 누비는 MMORPG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또한 게임 내에는 영웅 수집이 핵심인 수집형 액션RPG 요소도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단순히 IP만 가져온 수집형 액션RPG가 아닌 MMORP라는 점에서 ‘리니지2레볼루션’의 영향력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2003년 그리곤엔터테인먼트가 개발, 귀여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우고 온라인게임 전성시대를 이끈 씰 온라인. 온라인 게임 요소가 적극 반영된 MMORPG 시스템과 글로벌 5억 다운로드의 라인 플랫폼을 달고 나온 씰 모바일이 소프트론칭을 끝내고 정식 출시가 된다면 얼마나 파괴력을 발휘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1

   29  
  이재덕 기자
  36387P
총 덧글수 ( 0개 )

닌텐도 스위치 국내 출시 확정, 현재 인기있는 독점작은?

취재기사 | 2일 전 | 김효진 기자 | 33

한국닌텐도가 인기 비디오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의 국내 출시 날짜를 12월 1일로 확정한 가운데, 해외에서는 어떤 독점 타이틀이 인기를 끌고 있는지 유저들의 관심..

‘오버워치’ 정식 서버 업데이트, 유저들은 여전히 혼란스럽다

취재기사 | 2일 전 | 김효진 기자 | 35

지난 20일​,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정식 서버에 신규 전장 및 영웅 밸런스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그러나 밸런스 패치에 대한 유저들의 긍정적 의견과 부정적 의견은 여전히 팽팽하게 ..

[인터뷰] 박시윤 크라우디(Crowdy) CCO

취재기사 | 3일 전 | 이다윗 기자 | 111

크라우드펀딩은 게임 출시 필수사항입니다! <박시윤 크라우디(Crowdy) Chief Creative Officer (CCO)>​ 아직은 생소한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크라우드펀딩은 크..

[기획] 넥슨 신작 ‘액스’, PVP가 매력적인 이유

취재기사 | 3일 전 | 김효진 기자 | 66

지난 14일 출시된 넥슨의 신작 MMORPG ‘액스(AxE)’가 매력적인 PVP 콘텐츠를 앞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 ‘액스’의 PVP 콘텐츠는 출시 전에도 “액션과 타격감이 정말 기대된다”, “모바일 ..

레볼루션 같은 '액스', '리니지M'과 '레볼루션' 눌렀다

취재기사 | 2017-09-14 | 이재덕 기자 | 125

12일 프리오픈으로 출시전 먼저 공개된 넥슨의 3D MMORPG '액스'를 즐긴 유저들 사이에서는 '레볼루션 같다'는 평가가 줄을 이었다. 3D 오픈필드를 배경으로 한 퀘스트 위주의 자동 전..


호평 가득 ‘로브레이커즈’, 플레이 유저는 '바닥'인 이유는?

취재기사 | 2017-09-14 | 유정현기자 | 112

한때 국내에서 오픈 베타 베스트를 실시하며 유저들의 이목을 끈 넥슨의 ‘로브레이커즈’가 긍정적인 유저들의 평가와 달리 플레이 유저 수는 바닥권을 향하고 있어 주목된다.지난 8..

[기획] 초대형 MMORPG 액스, 콘텐츠도 초대형일까?

취재기사 | 2017-09-13 | 김효진 기자 | 158

넥슨의 초대형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액스(AxE)가 14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개성있는 직업, 광활한 필드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액스'..

넥슨 RVR MMORPG '액스' 미리 경험한다. '프리오픈'

취재기사 | 2017-09-13 | 이재덕 기자 | 106

14일 정식 서비스될 예정인 넥슨의 RVR MMORPG '액스'가 이틀 빠른 12일, 프리오픈에 들어갔다. 넥슨은 14일 모바일 MMORPG ‘AxE(액스)’의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9월 12일(화)부터 13일(..

체리츠 ‘수상한 메신저’, ‘V 루트’ 업데이트 후 ‘데이터 손실’ 해결되나 했더니…

취재기사 | 2017-09-10 | 김효진 기자 | 344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가 지난 8일 이뤄진 1.8.2 업데이트 후 일어난 ‘데이터 손실’ 및 각종 버그들로 인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1.8.2 업데이트에서는 11일 분량의 새로운 시나리..

[인터뷰] ‘네코제 프로젝트’ 넥슨 조정현 팀장

취재기사 | 2017-09-03 | 김효진 기자 | 436

12일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서 진행된 ‘네코랩’ OBT 이후, 넥슨의 조정현 팀장이 인터뷰를 통해 ’네코제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공개 했다. 실제로 3회까지 네코제를 진..


넥슨, 유저 주도형 창작 환경 조성 위한 ’네코랩’ 개최

취재기사 | 2017-09-02 | 김효진 기자 | 356

넥슨이 12일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에서 멘토 특강 및 워크샵 프로그램 ‘네코랩’ OBT를 개최했다. ‘네코랩’은 넥슨의 ‘네코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네코장’, ‘네코랩’, ‘네코제’로 ..

시선 강탈 '시노자키 아이', VR에 게임까지... '바쁘다 바빠'

취재기사 | 2017-08-31 | 이재덕 기자 | 539

우월한 몸매와 귀여운 얼굴로 뭇 남성들의 시선을 강탈중인 시노자키아이가 VR어플과 게임 모델까지 맡으며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시노자키 아이는 게임사 넥스트 무부의 신작 '다..

데스니티2 한국도 테스트 해? 유저들 블리자드 침묵에 불만

취재기사 | 2017-08-30 | 유정현기자 | 262

현재 공개 테스트 기간에 돌입한 ‘데스니티2’가 국내 배틀넷 서버에서 보이지 않자, 공개 테스트를 기다려온 유저들에게 비판을 받고 있다. 앞서 번지는 ‘데스티니2’ PC ..

엑스컴 2 신규 확장팩 '선택된 자의 전쟁' 출시, 이번엔 제대로 나왔다

취재기사 | 2017-08-29 | 김효진 기자 | 321

투케이(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엑스컴2(XCOM 2)’의 새로운 확장팩 ‘엑스컴 2: 선택된 자의 전쟁(XCOM 2: War of the Chosen)’이 29일 PC버..

아프리카TV 게임 판매 서비스 시작, 상생 노린다

취재기사 | 2017-08-29 | 유정현기자 | 226

아프리카TV가 29일 자사의 방송 서비스에 블루홀의 인기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게임 간편 구매 서비스를 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


블리자드 ‘오버워치’, 지원 영웅 ‘메르시’ 밸런스 패치에 유저들 ‘혼란’

취재기사 | 2017-08-28 | 김효진 기자 | 875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의 ‘오버워치’에서 지난 25일 이뤄진 PTR(Public Test Realm, 이하 PTR) 서버 밸런스 패치 이후, 갑작스러운 ‘메르시’의 변화에 유저들이 혼란을 겪고 ..

5년 만의 CBT, '미이라급 게임' 부활할까?

취재기사 | 2017-08-28 | 이재덕 기자 | 285

2012년 CBT를 시작했지만 시장에 출시되지 못하고 사장됐던 온라인 FPS 한 편이 5년 만에 다시 CBT를 시작한다.한빛소프트가 7일부터 시작되는 모바일 FPS '스쿼드플로우'의 CBT를 앞두..

HTC 바이브 약 20% 가격 인하, 유저 확보 노린다

취재기사 | 2017-08-22 | 유정현기자 | 337

HTC가 바이브의 가격을 기존 125만 원에서 약 20% 할인된 99만 원으로 책정하며 가상현실 하드웨어 시장에 가격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경쟁의 신호탄을 먼저 발사한 것..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